KGC 브레이크 스팅어 kgc디스크 심각한녹 Q&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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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팅어 kgc디스크 심각한녹

작성자 KGC코리아(ip:)

작성일 21.02.08

조회 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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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안녕하세요. KGC브레이크입니다.


앞전에 스팅어 브렘보 후디스크로터 녹 관련 문의를 주셨던 분이 계서서 저희도 확인 중에 있었습니다.


우선 전 디스크로터의 구조와 후 디스크로터의 구조가 다릅니다. 





우측 사진의 전 디스크로터의 경우 밴트 홀이 차량 내측(허브) 쪽으로 구성되어 있고, 후 디스크로터의 경우 벤트 홀이 차량 내측이 아는 외측(휠)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 디스크로터는 녹이 생기지 않는데 후 디스크로터가 유독 심하게 녹이 생기는 이유는 디스크로터와 패드 간 마찰로 인해 발생한 분진 때문이라고 파악됩니다.


 전 디스크로터의 경우 마찰로 인해 생긴 분진이 내측으로 빠져나가는 반면, 후 디스크로터의 경우 외측으로 빠져나온 분진이 외측으로 빠져 디스크로터의 허브 부분에 쌓이게 된 것으로 파악됩니다.  하단의 사진을 보시면 디스크로터 내부 벤트 홀이 시작되는 지점을 기점으로 하여 녹이 올라온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순정 3년 사용하시는 동안 녹을 보신 적이 없다고 말씀해주셨는데, 순정 제품의 경우 디스크로터 허브 외측에 블랙 코팅이 되어 있습니다. 블랙 코팅이 되어있는지라 아마 육안 상 확인이 어려우실 것이라 판단됩니다. 반면, 저희 RS 디스크로터의 경우 은색 계열의 지멧 코팅을  하여 순정 대비 육안 상 확연이 눈에 띄는 부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


 녹이 생기는 부분도 디스크로터 내부에서 녹이 올라오는 것이 아닌 외부의 분진(철가루)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제품 사용하는 것에 있어,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외관 상 보기 좀 그렇다 하시면 가볍게 녹을 제거한 후에 블랙 도장을 진행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위와 같은 문의를 주셔서 내부 검토를 통해 추후에 디스크로터의 형상 변경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전 디스크로터와 동일한 벤트 홀 구조 형상) 


전 디스크로터와 후 디스크로터의 재질 및 코팅 등 모든 공정이 동일한데 후 디스크로터에만 유독 녹이 발생한다고 많이 말씀해주셔서 조금 당황스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차후에 이런 상황이 발생하지 않게 미연에 방지하여 번거러움을 느끼지 않으시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Original Message ]

구매한지 2개월째이고 


일주행 20KM 정도 


남부지방 눈밟은적 X  염화칼슘 밟은적 X 입니다.


오늘 세차하면서 보니 녹이 심각한 수준입니다....


최근 스팅어 카페에서 구매 3개월되고 심각한 녹때문에 글올리신분 계셨는데


저두 혹시나해서 보니 심각하네요.. 순정 3년쓸동안 이런녹 본적도없습니다.


이정도면 1년도 못가서 다떼어내야할판인데... 20년 후반기에 생산된 제품 녹방지처리가 아예안된느낌이네요


저뿐만아니라 KGC교체하신분 여러명이 몇개월도 안됫는데 이렇다고 심각하다고 하네요.


제가 차를 엄청나게 몰고 눈밭에 뒹굴렀으면 모르겠는데 이건 아닌거같아요.


원래 KGC 모든제품이 이런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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