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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C브레이크 보증안내

작성자 KGC코리아(ip:)

작성일 20.01.17

조회 11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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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warranty
 
KGC 브레이크는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의거 제품에 대한 품질보증을 합니다. 제품의 장착 후에는 기능과 무관한 이유로 반품 및 공임의 환급이 불가능하오니 장착 전 제품 확인을 부탁 드립니다.
보증범위
품질보증 기간은 장착일을 기준으로 교통법규를 준수하는 일반적인 도로주행에서 제품에 이상이 발생했을 경우이며, 먼저 도래하는 조건을 기준으로 합니다.
캘리퍼, 2피스 디스크 - 1년 또는 20,000km
1피스 디스크, 패드 - 6개월 또는 5,000km
다음과 같은 경우 보증 범위에서 벗어남을 알려 드립니다.
과속, 난폭운전 등 법규를 벗어난 사용이나 고온에서의 세차 등 소비자 과실로 변형•손상이 발생한 경우
제품을 오장착 하거나 임의 가공 또는 변형한 경우
사용한도를 50%(디스크 단면 0.5mm, 패드 마찰재 ½) 초과한 경우
사용한도(디스크 단면 1mm, 패드 잔량 2mm)를 초과 사용해 발생한 관련부품의 손상
정상적인 변색, 소음, 분진 및 디스크 타공부 크랙 5mm 이내 등 기능과 무관한 경우
제품장착, 천재지변, 고의훼손 등 제조원의 물리력과 무관한 경우
 
bedding
 
브레이크는 움직이는 부품들이 상호작용을 하기 때문에 부품 하나만 교환하더라도
    길들이기(bedding)를 권장합니다.
베딩이란 피스톤, 패드, 디스크가 자리를 잡고 서로의 접촉면이 자연스레 밀착, 이격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입니다.
장착 후 리프트에 올려진 상태에서 시동을 걸고 브레이크 페달을 수회 반복하여 밟아 작동 및 누유 여부를
    확인합니다.
천천히 주행하면서 정상적 제동이 되는지, 비정상적 소음·진동은 발생하지 않는지 등 작동 여부를 점검합니다.
시속 60km/h 이하의 속도에서 30회 정도 비 연속적으로 가볍게 제동하여 부품들이 자리를 잡게 합니다.
디스크와 패드가 고르게 마모되어 밀착될 수 있도록 브레이크를 밟는 압력을 점차적으로 올려주면서
    약 300km를 주행합니다.
    마찰면이 회전반경을 따라 원을 그리면서 매끄럽게 마모되면 베딩이 완료된 것입니다.
주행환경, 성능, 재질 등에 따라 길들이기 방법과 거리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notice
 
고성능 브레이크를 장착했다는 사실만으로 자신 또는 타인의 안전을 해칠 수 있는 운전을 해서는 안됩니다.
    운전자는 교통관련 법규를 준수해야 하며, 제동 시 차량과 도로의 상태를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브레이크는 캘리퍼, 패드, 디스크가 각각 움직이면서 상호작용하는 관계에 있는 안전 최우선의 제품으로
    비전문가의 장착, 정비, 부품의 임의 조합 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만 업그레이드하면 허브베어링 등 관련 부품의 수명 단축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다이내믹 드라이빙을 위해서는 타이어, 댐퍼 등 밸런스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일반도로 조건과 다른 환경에서의 사용으로 인한 비정상적 과열, 고온 상태에서의 세차 등 과다 열 충격은
    치명적 고장·변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과열 시 냉각 주행 후 주정차 하면 고장 변형율이 낮아집니다.
디스크 로터, 패드, 캘리퍼의 더스트 커버와 오일씰 등은 소모품입니다. 디스크는 단면 1mm 마모 시, 패드는
    마찰재 잔량 2mm 도달 시, 더스트 커버와 오일씰은 실린더 작동이 원활하지 못할 경우 교환해야 합니다.
패턴이 있는 디스크는 제동 시 고유의 퍼포먼스음 “부~욱”이 발생하며, 고성능 패드(Mu 0.4 이상)는
    저속 제동 시 “끼~익”, 패드 또는 디스크에 습기가 있을 때는 패드 재질에 따라 “뻐~덩”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 또는 장착 불량이 아님에도 발생하는 고성능 패드의 “끼~익” 소음은 높은 성능 때문에 저속 제동 시
    디스크와의 밀착도가 낮은 상태에서 제동이 되는 것이 주 원인임으로 소음만을 고려한다면 패드 성능을
    낮춰야 합니다.

※ 끼~익 소음 : 디스크에서 발생하는 금속 분진은 약한 제동 시 불완전 연소되면서 이물질이 되어 소음을 유발합니다. 여기에 메탈계 패드를 조합하면 금속성 분진의 양이 급증할 뿐만 아니라 성능이 높아져 저속에서 상대적으로 약한 제동을 하기 때문에 소음이 증가합니다. 패드 성능을 낮춰 제동 압력이 상대적으로 높아지면 불완전 연소가 줄어들어 소음이 없어지지만, 성능이 우선이면 분진을 주기적으로 제거하여 이물질을 줄이는 방법을 먼저 시도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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