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 브레이크 [보도자료]KGC코리아, 오토살롱위크에서 신형 4P 브레이크 공개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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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KGC코리아, 오토살롱위크에서 신형 4P 브레이크 공개

작성자 KGC코리아(ip:)

작성일 19.09.19

조회 12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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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KGC코리아, 오토살롱위크에서 신형 4P 브레이크 공개


  • 국내외 특허를 받은 국산 고성능 모노블럭 브레이크 캘리퍼

  • 슬림형 캘리퍼의 한계를 뛰어넘은 성능과 고효율 유압라인

  • 토크 전달은 높고 열전도율은 낮은 스테인레스 피스톤 적용

     

     

    KGC코리아(www.ikgc.com)가 오는 10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9 오토살롱위크에서 신형 4P 브레이크 캘리퍼 ‘M4s(M4 스마트)’를 공개한다.

     

    KGC코리아는 최대출력 250마력 이하, 공차중량 1.8톤 이하 승용형 자동차의 제동성능 향상에 최적이면서 18인치 이상 순정휠에 장착이 용이한 고성능 캘리퍼를 개발하기 위해 수년간 매진한 결과 국산 기술의 독창적 모노블럭 4P 캘리퍼를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KGC코리아의 신형 4P 브레이크 캘리퍼는 한국, 미국, 중국, 대만 특허를 출원획득한 알루미늄 재질의 국산 모노블럭 캘리퍼로서 고효율의 유압라인, 높은 구조 강성, 고강도 스테인레스 피스톤 등이 특징이다.

     

    부드러우면서도 강력한 제동력을 지향하는 KGC코리아의 플래그쉽 브랜드 ‘KGC XR’ 브랜드로 출시될 M4 스마트의 바디는 강성 구조 설계에 특별한 소재와 열처리로 슬림형 알루미늄 캘리퍼의 구조적 한계를 극복했으며, 부식방지를 위한 블랙 아노다이징에 파우더 코팅으로 마감한 외관미도 돋보인다.

     

    M4 스마트는 대향 실린더를 연결하는 브릿지 파이프가 최적의 형상으로 바디에 내장되어 있다. 기술특허를 받은 KGC코리아의 브릿지 파이프 내장형 모노블럭 캘리퍼는 브릿지 파이프가 외부로 노출되어 있어 안전이 우려되거나, 내재되어 있더라도 제조 방법의 한계로 필요 이상으로 굵게 형성된 일반적인 모노블럭 캘리퍼와 차별화된다.

     

    M4 스마트는 티타늄과 더불어 최고의 캘리퍼 피스톤 소재로 평가 받는 스테인레스 피스톤이 적용된다. 스테인레스강은 알루미늄 대비 열전도율이 1/10에 지나지 않아 제동 시 발생하는 열의 캘리퍼 내부 전달을 억제함으로써 베이퍼록(vapor lock)을 예방하며, 토크 전달이 탁월한 구조 설계와 소재 특성으로 운전자에게 높은 제동 답력을 선사한다.

     

    신기술이 적용된 M4 스마트의 신뢰성에 대해 KGC코리아 강기원 부장은 기밀, 내압, 작동, 파괴 등 실험 검증과 전문가 실착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튜닝부품 인증을 통한 대외 신뢰도 확보는 예정하고 있다, 이와 별개로 아반떼(AD), 쏘나타(LF), 그랜저(IG), 투싼(TL), K5(JF), K7(YG), 스포티지(QL) 등의 브레이크 시스템에 최적화하여 개발했기 때문에 해당 차량을 소유한 일반인의 감성 체험 평가를 공개적으로 받을 것이라 밝혔다.

     

    KGC코리아는 2019 오토살롱위크에서 신형 4P 브레이크 캘리퍼 M4 스마트와 더불어 국산차 세미튜닝용 디스크, 벤츠, BMW, 아우디 등 수입차 정비용 디스크 로터 등을 선보인다. M4 스마트 체험 평가단 모집 등 후속 정보는 KGC XR 블로그(www.kgcxr.com)에 공지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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